본문 바로가기

일상의기록

지금할 수 있는 최선의 것을 하라

반응형
지금할 수 있는 최선의 것을 하라


열심히 돈을 모으고 계신가요 ? 열심히 재테크를 하고 계신가요 ? 그리고 열심히 투자하고 계신가요 ? 어떤것이든 지금 할 수 있는 최선의 것을 하면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경제적 자유를 위한 한걸음은 미래를 바꿀 수 있습니다.





#2030세대를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미래의 좀더 풍요로운 삶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죠 . 저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누군가는 치솟은 집값을 보며 망연자실 하고 있을때 누군가는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아 조금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죠 .

지금 결과는 중요하지 않다 .
시도하는 것 그것이 미래를 바꾼다.

시도하는 것 그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여러분은 아시나요 ? 시작이 반이라는 옛말이 있죠 . 지금도 많은 사람들은 시도 해보지 않은체 #레드오션, #블루오션을 머리속으로 따지고 , 불평불만 하며 . 실행에 옮기지 않은 사람이 많답니다. 그에 반해 지금 무언갈 시도하고 있는 분들은 이미 지금 하고 계신 것들이 레드오션이든 블루오션이든, 미래를 알 수는 없지만 그 시장에 참여하고 있다는 것 만으로 좀 더 나은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는 변화를 시작 했다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입니다.

세상에 시작해보지도 않고 불평불만하는 사람들이 우리의 생각보다 꾀 많습니다. "머리로는 남들 다 할 꺼야"라고 생각하지만 실제 남들은 다 하지 않는 일들이 많다는 것이죠 .



따라서 지금의 성패를 떠나. 시도한 것 만으로도 미래를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잡고 있다는 점에서 지금 할 수 있는 그 무언가를 하고 있는 여러분은 이미 절반의 성공은 한 샘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경제적자유에 정해진 공식은 없다. 나만의 방정식을 만들어야 성공한다.


성공의 방정식 ? 일관된 #성공방정식은 없습니다.
성공 방정식은 결국 내가 스스로 찾아야 하는 법이죠 . 남들의 성공 방정식을 답습하는 사람과 내가 생각하는 방적식을 만들어 가는 사람 결국 후회 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수정가능한 성공 방정식은 내가 직접 설계한 방정식을 만들어 가는 사람일 껍니다. 물론 남들이 하는 방법은 참고가 될 수 있겠지만 그건 나에게 맞는 방적식이 아니라 그 성공한 사람에게 맞는 방정식임으로 참고할 뿐 입니다.


잘못된 해법을 수정할 수 있는 능력

지금 시기 투자가 옳다 저축이 옳다 . 그리고 주식이 옳다 부동산이 옳다. 어느 하나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따라서 내가 고민하고 생각하는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적용해가며 천천히 한 걸음씩 나아가다 보면 그 방정식에서 곧바로 답이 나올때가 있고 때로는 예상하지 못한 잘못된 해답을 찾을 때도 있겠죠 . 하지만 의도와는 다른 잘못된 방정식의 결과가 도출되었을때 그 방정식을 고칠 수 있는 능력을 키워나가는것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무조건 남들의 방정식을 답습하기보다. 참고하고 내 방정식을 만들어 가는 것은 매우 중요한 성공의 비결입니다.

새로운 기회를 잡기위한 조건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미루지 마라 .

성공의 비결에 노력과 인내는 필수 요소 입니다. 지금은 그 해답이 잘 보이지 않을지라도 기회는 언제든 찾아옵니다. 그 기회를 잡을 수 있기 위해서는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것을 모두 완료했을 때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미뤄둔 상태에서는 새로운 기회를 잡으려 할때 많은 계산이 또다시 필요합니다. 숙제가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또다른 숙제가 들어오면 . 머리가 복잡해지는 법이죠 .

따라서 지금 주어진 숙제를 모두 완료 하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재테크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재테크를 찾아 숙제를 완료하세요 . 목돈이 없거든 목돈을 모으는 준비와 저축부터 해야겠죠 . 목돈은 있는데 안전자산이 없다면 안전자산을 축적하고 시작하는것 부터 해야하구요 . 안전자산과 목돈 모두가 있는데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다면 . 새로운 유동자산을 모으는데 노력해야 합니다.

이렇게 단계를 밟고 숙제를 해가 다 보면 남들보다 일치감치 시작한 시간의 무게가 곧 나의 성공의 무게에 더해져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을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