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기록

애드센스? 애드 포스트 수익 비교.

반응형

 

애드센스? 애드 포스트 수익 비교.

 

애드센스 광고를 획득한지 이제 3~4개월 남짓? 지나가는 것 같은데요. 말로만 들었던 애드 포스트보다 애드센스가 더 수익이 낫다는 말을 확인해보려고 오랜만에 수익창을 열었습니다.

사실 네이버, T 스토리 각각의 블로그가 노출 빈도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비교는 힘들지만. 구글과 네이버에서 주는 광고료가 어느 정도인지는 가늠해 볼 수 있었네요.

우선 애드 포스트부터 볼게요. 네이버의 경우 요즘 일간 평일 150~200 정도가 방문해 주시는데요. 우선 방문해 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인사부터 전 합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조회 수

 

이제 1년 하고도 3개월 정도 되어가는 시점에 200명 ~300명 참 깨기가 쉽지 않네요 그만큼 콘텐츠가 중요한데 별다른 콘텐츠는 없는 관계로 그렇지 않을까? 생각해 보면서 좀 더 분발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어요.

(사실. 돈 이야기나 남이 돈 모으는 이야기만큼 재미없는 게 없죠 ^^)

아무튼 이렇게 일 조회 수 150~200 정도의 수익을 살펴보면 1년 3개월간. 대략 136,000 가량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애드 포스트 전체 수익

 

글만 써서 136,000원이면 없는 돈이라 생각하면 작은 돈은 아니지만 조금 아쉽긴 한 금액이죠. 참고로 저는 간혹 몇몇 광고 업체로부터 포스팅 메일이나 쪽지를 받지만 다 거절했습니다. 원고 기재해서 네이버에 노출시키고 싶지는 않았거든요. 그걸 감안한다면 순수 제가 쓴 글만으로 수익이란 점이 특징이라면 특징이네요.

애드센스 수익은?

남들이 말하길 애드센스 수익은 애드 포스트보다는 낫다는 이야기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 많이 들어서 애드센스에 대한 기대가 컸는데요.

애드센스에 대한 수익을 살펴보겠습니다.

T 스토리 일간 방문자 수

 

일간 방문자 수를 보면 대략 50~100명 남짓인데요.

없을 땐 최소 50명 대도 나오기도 해요. 네이버 검색량의 절반 수준입니다.

역시 사용자는 네이버가 많긴 많은가 봐요. 블로그 특화가 되어있기도 하고요. 그런 점에서 검색이나 노출면에서는 네이버 블로그가 우세한 것 같습니다.

수익을 보겠습니다.

3개월간의 수익은 대략 36.85 달러네요. 현재 환율 1170원 곱하면 43,000원 남짓한 금액이죠. 조회 수 대비해서 네이버의 약 2배가량의 수익이 났네요. 역시 노출수 대비 수익은 애드센스가 높네요.

결국 조회 수는 애드 포스트, 광고료는 애드센스

네이버 블로그가 좋은가 아니면 T 스토리 블로그가 좋은가에 대해서는. 전 딱 이쪽이라고 말은 못 할 것 같습니다. 우선 노출수에서 네이버가 확연히 노출이 좋고요. 반면 광고료는 애드센스가 좋거든요. 애드센스에서 조회 수가 좋게 나오면 그만큼 광고료도 높겠지만. 막상 글을 적어보면 애드 포스트가 낮긴 낮아요.

때문에 어느 쪽이 무조건 좋다고 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전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에 조금 한표네요.

우선 글을 작성하기가 상당히 유용합니다. 편리한 기능과 편리한 편집 기능들이 많든요. 티스토리는 휴대폰 정도의 간략한 생활 블로그 정도의 느낌으로 작성하면 좋을 것 같은데 좀 더 디테일하게 글의 작성을 생각한다면 역시나 태블릿이나 PC에서 작성하는 게 편한데 이런 기능을 좀 더 네이버 블로그가 잘 지원해 주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검색량에서만 보더라도 네이버 블로그가 유입량이 많고요. 생각보다 구글을 통한 유입량은 많지 않아서. 티스토리 역시 아직은 물음표인 상황이네요.

때문에 어느쪽이든 자신이 자주사용하는 접근하기 좋은 블로그를 선택하는것이 최고 아닐까 생각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