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기록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신청 방법 및 이의신청

반응형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신청 시작 저도 해당되네요 ^^

안녕하세요 부자아빠입니다.

하위 88%에게 지급되는 재난지금원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6일부터 순차적으로 온라인 상에서 출생년월 끝자리 5부제로 시행하고 있는것 잘 기억하고 계시죠 .

저는 끝까지가 수요일에 해당되어 지금 당장 신청은 불가한데요 . 각자의 출생년도 끝자리 잘 챙겨서 첫주는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은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사 , 혹은 제로페이와 같은 지역모바일상품권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고 대상여부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한때 확인신청자가 많아 접속이 지연되기도 하니 참고하시고요 .

11조라는 금액이 시중에 풀리는 것이기에 카드사나 지자체 사랑상품권들도 많은 관심과 해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잘 선택해 신청하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국민지원금 신청

 

간단하게 주민등록번호 입력만으로도 조회가능

 

첫주는 5부제 시행 일부 카드사는 사전예약등록도 가능

 

첫주는 5부제를 시행해 출생년도에 따라 요일별로 신청이 가능하고 이번 주말부터는 전국민이 신청가능합니다. 다만 일부 카드사에서는 미리 예약제를 실시하고 있어 요일관계없이 예약등록하면 자신이 신청할 수있는 해당요일에 자동으로 신청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미싱 , 스팸 문자 주의보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이 직접적으로 돈과 관련된 행정이다보니 이와 관련하여 스미싱, 스팸문자역시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하네요 . 정부에서는 절대 개인의 신상정보를 임의로 요구하거나 , 재난지원대상여부를 알리지 않음으로 이런 문자가 오거든 바로 삭제하는것이 옳습니다.

경기도는 상위 12% 역시 지급 결정.

경기도는 도차원에서 상위 12%도 국민지원금을 지원하는것으로 어제 경기도 의회 예산 심의 통과되었네요 .

아마도 경기도 여파로 인해 . 다른 지자체들도 속속 이런움직임이 있을것으로 예상되지만. 에초부터 전국민 지급했다면 행정낭비 없이 그리고 이견 없이 모두가 함께 고통을 분담하는 차원의 행정이 되었을것인데 아쉽네요

벌써부터 내가 상위 12%?! 였어? 라는 볼매 소리가 여기저기 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6인가족 . 150만원 어디다 쓰지?

저희 가족은 6인으로 총 150만원을 지급받게 되었답니다. 우선 성인들은 각자 자신들이 쓰려는 곳에 사용할것이고 슬하의 두자녀는 저에게 포함되어 전 총 75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되었네요 . 사실이게 받는것은 좋은데 상위 12%안에 들지못했다는 씁씁함도 있네요.

이번 국민지원금은 모두가 더불어 잘살자는 취지에서 소상공인 살리기 목적이 강함으로 미련없이 막쓰려고 합니다. ㅎ

벌써부터 내가 그동안 사고싶었던게 무엇인가 리스트를 떠올려보고 있는데 . 막상또 생각나는건 없고 고기나 사먹자는 생각만 가득하네요 . 이렇든 저렇든 지역에 발전되면 되는 사항이니까 ^^ 많이 소비 하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