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기록

다시 돌아온 성장주,나스닥 최고!

반응형

다시 돌아온 성장주, 나스닥 최고점, 개인 매수에도 국내 성장주 대부분 상승

잊힌 성장주라 했던가요? 올 초 인플레이션 우려와 함게 금리 인상 압박이 작용하면서 작년 한해 급격하게 달렸던 성장주들이 줄줄이 조정을 받으면 코스피 기준 3200이라는 고점에서 횡보 중이나, 올해 들어 성장주로 대표되는 코스피 10개 종목들은 맥을 못 추고 있던 분위기였는데 오늘 다시 한번 나스닥 최고점을 기록하고

현재 10시 기준 개인이 사들이는데도 성장주들이 상승하는 현상이 조금씩 보이네요 .

<6.15 나스닥지수>

 

기관, 외국인은 팔고 개인이 사들이는데도, 대부분의 주력 성장주들이 상승한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습니다. 그만큼 국내 개인자본이 다시 성장주에 시선이 옮겨졌다는 반증이기도 하고. 주가 지지기반을 개인이 떠받치고 있던 찰나이기 때문에 성장주들의 지지기반이 그만큼 탄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가 그 첫 번째 이유입니다.

 

두 번째는 역시 기관, 외국인이 개인 물량을 받아 우량주를 매수할 수밖에 없다는 점을 감안해 보면 좀 더 주가가 탄력을 받고 성장주가 주도하는 그림으로 주가가 형성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가 되네요.

<6.15 코스피지수> ​

 

네이버, 카카오 3위 전쟁. IT 빅데이터 , 커머스 전쟁은 이제부터 .

우선 네이버와 카카오의 3위 전쟁이 치열합니다. 현재 15일 기준 네이버가 4위 카카오가 시총 3위를 기록했죠. 엎치락 뒤치락 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다른 성장주보다 저평가 되었던 네이버, 그리고 그 틈새 많이 치고 올라온 카카오. 두 핵심 IT 회사의 움직임이 더욱 다른 성장주에 관심을 부추기고 있네요 . 뉴욕 증권시장에 상장한 쿠팡을 보면 우리나라 코스피가 참 싸다 싶은 생각을 지울 수 없는데요. 네이버든 카카 오든 둘 다 아직까지 성장 동력이 확실한 만큼 더 상승할 가능성이 농후해 보입니다.

<6.15 카카오>

 

<6.15 NAVER> ​

 

2차 전지 관심도 다시 고조.

최근 삼성 SDI 나, LG 화학의 경우 각각 매도 리포트들이 나오면서 고점 대비 가장 많은 조정을 받았던 종목들인데 최근 들어 다시 2차 전지 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LG 화학의 경우는 LG 에너지 솔루션 IPO가 올해 목표로 예고된 가운데. 25년까지 가장 주목받은 시장 중 하나인 2차 전지에 대한 관심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삼성 SDI의 모건스탠리 매도 리포트 때도 언급했지만 시장 확대가 넓어지고 있고. 이제 수요가 시작인 점에서 비추어 보와 앞으로 배터리 3사가 공격적인 투자와 연구 R&D만 지속한다면. 전기차 회사들의 자력 생산과 상관없이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산업분야이기에 주목해 봐야 하겠네요.

<6.15 삼성SDI>

 

<6.15 LG화학> ​

 

반도체만 가면 된다.

반도체 품귀로 여기저기서 뉴스들이 나오고 있지만 이미 포화상태인 생산 공정 라인으로 반도체의 공급라인 확대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너무 조용한데요. 빅딜이 가능한 재원을 가지고 있음에도 여전히 아무 소식을 전하고 있지 않은 상태. TSMC 기사만 난무하고 있는데 삼성전자도 자존심을 생각하면 이제 달릴 때가 되었다고 보네요 .언제까지 8만~8만 2천 원에서 횡보하진 않을 기업인 건 분명하죠. 기다리는 자에게 복이 있으니. 조만간 반도체 산업 역시 좋은 소식을 가지고 2위 하이닉스와 추격하는 카카오, LG 에너지 솔루션등의 등장과 힘입어 새로운 각축을 벌여야 하는 상황이 곧 시작될 것 같습니다.

<6.15 삼성전자>

 

<6.15 하이닉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