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기록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 후기:일상의 회복

반응형

코로나 백신 2차접종 후기

오늘은 고대하던 코로나 백신 2차접종날이었네요.초기 백신접종에는 우여 곡절도 많았습니다만 백신공급이 확대되고 잔여백신도 서비스되면서 백신 품귀현상이 나타나기도하는데 정말 다행입니다.

1차후기에 이어 이렇게 2차후기를 작성하는 이유는 뭐니뭐니해도 작은경험으로 백신에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조금이나마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까해서 글을 남깁니다.

1차후기 글을 삭제해버렸는데 간략히 설명드릴게요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1차 접종

4월경 1차접종을 맞았고 저는 직업이 병원종사자라 백신 선접종 혜택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처음 아스트라제네카 맞을땐 주위에서도 막연히 두려워하시는 분들 꾀나 뵈었어요 "화이자가 좋다더라" "아스트라제네카는 효과가 떨어진다더라""부작용이 심해 죽을지도 모른다더라"등등 말이죠 결과적으로 1차백신 접종 이후 8시간 경과후 미열과 근육통 몸살기운 감기증상이 나타났지만 24시간 후 일상회복이 가능했고 타이레놀성분의 약을 복용하면 훨씬 수월하게 극복할수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24시간 후로는 완전한 일상 생활이 가능하고 백신접종에서오는 안도감이나 자신감은 덤이더라구요. 이후부터는 부모님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잔여백신 접종을 빠르게 권유했고 지금은 거의다 1차접종을 완료했답니다.

3개월간의 기다림 2차접종

아스트라제네카 2차접종을 오늘 완료했는데요 아스트라제네카(AZ)는 1차접종이후 11주 약 3개월 이후접종받을 수 있어 화이자 모더나등의 2주간격보다 긴편입니다. 나름 맞기전에는 1차때처럼 몸살감기할까 내심 걱정했습니다만 12시간이 지난 지금까지 약간의 두통이 있는거 외엔 거의 무증상입니다. 1차접종에서 항체균에대해 몸이 적응한 결과로 보여지네요 생각보다 아픔이 없어서 내심 안도중이네요

그리고 뿌듯하게 접종완료 인증서도 덤으로 획득했답니다

<코로나백신증명서>

 

참이게 뭐라고 싶다가도 이제 야외운동시 마스크 제외도 된다고하고 델타변이바이러스 방어율도 올라간다하니 더욱 안심입니다 완전한 2차백신 항체형성까지 2주가량 시간이 필요하다고하니 그때까지는 조심조심해야겠네요

세계 각국 트래블 버블 협력시작, 일상을 찾아는 열쇠 백신접종

코로나 백신 2차 후기도 후기지만 이제 세계각국간에도 트래블버블 즉 백신 접종인증제를 도입해 여행시 격리규제 대상에서 해제시키는 협약을 맺어가고 있지요

아직 초기단계이긴하나 앞으로 접종률 상승과함께 더욱 활발해지게 될것이라믿고 굳게 닫혀있는 각국의 하늘길이 개방된다면 경제회복 역시 빠르게 증가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관광뿐만 아니라 문화활동이나 대인대면등 사회전반의 활기를 되찾을 수있는 시간을 당기기 위해서 우리 모두 백신 접종에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트래블 버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