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기록

2차전지/반도체 수출 호조기대 ,화학/바이오는 수출 감소

반응형

역시 2차전지 전기차 반도체 수출 주도

전경련이 배포한 앞으로 유망한 수출종목 탑 5로 전기차 반도체 2차전지가 나란히 이름을 올렸네요 이래서 4차산업에 투자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죠

최근 이들기업이 코스피에서 조정받고있지만 역시나 앞으로도 꾸준히 매출이 증가할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지금이 사모을 기회란것은 명확한것 같네요전경련이 배포한 앞으로 유망한 수출종목 탑 5로 전기차 반도체 2차전지가 나란히 이름을 올렸네요 이래서 4차산업에 투자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죠

최근 이들기업이 코스피에서 조정받고있지만 역시나 앞으로도 꾸준히 매출이 증가할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지금이 사서 모을 기회란것은 명확한것 같네요

특히 2차전지는 24년 이후 꾸준히 늘어갈 대체연료란점에서 전기차에 국한될것이 아니라 가전기기를 포함한 생활의 다양한곳에서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할 전망이고 이에 반도체 역시 2차전지와 결합해 기계를 움직이게할 핵심 부품이란점에서 수요증가는 꾸준할 것이라는 전망을 예측해봅니다

<수출호조유지 top5:전경련>

 

상승종목에는 선박이 포함되어 있는데 선박수주가 최근 호실적을 보이고 있는가운데 운송부분까지 물동량이 증가하면서 내년상반기 까지는 호조가 예상 되고 있네요

소형 선박에서 대형선박으로 산업축이 이동하고있고 한번 수주금액이 수조~수십조의 매출이 나오는만큼 늘어난 산업교류 물동량을 한번에 실어 나늘 수 있는 선박역시 주목받고있습니다

 

바이오 화학은 상승세 하락

<수출호조 하락 top5:전경련>

 

컴퓨터 바이오 석유화학등은 수출 하락 종목에 이름을 올렸네요 바이오 헬스는 코로나가 안정화됨으로 이슈가 한풀 꺾이며 일상회복에대한 기대감이 예측되는가운데 올 겨울을 기점으로 수출 호조세가 꺾일것이란전망이고 석유화학 역시 전기차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친환경 탄소중립 산업기조가 가속화됨으로 시장수요가 축소될 전망이라는 점에서 감소세가 나타날 것이라예측하고 미중 패권 갈등과 자국우선 보호무역주의 확산도 가전 디스플레이등의 수출 비중 확대에 걸림돌로 작용할것이라고 예측해볼 수 있겠네요

 

 

세계는 결국 4차산업 주력으로 움직일것

전경련 자료가 보여주듯 결국 한국을 포함한 세계무역의 무게중심이 4차산업으로 이동하고 있고 앞으로 더욱 가속화될것이라 예측해볼 수 있겠네요

조정받고있는 대장주 4차산업에 투자를 늦출 이유가 없다는 점을 보여주는 자료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하반기는 수출 실적이나. 경기회복으로 주요 기업들의 실적호조가 예상되는 만큼 성장주들이 다시 랠리를 이어갈지

기대되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