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기록

블로그 관리와 작성방법

반응형
블로그 기록

블로그 많은 분들이 수익이든 기록 목적이든  자신의 의견 정보를  기록하죠. 저역시 그런 기록을 남기고 있는데 사실 블로그 관리라기보다 내 잡스런 관심사 메모장 정도라 할 수 있겠네요 지난날을 돌이켜보면 온통 엉망 투성이었어요  갈피못잡는 글주제에 여러가지 정보를 담으려 애써보았지만 썩 만족스럽지 못하네요

서로이웃 블로그를 탕방하다보면 다들 어찌나 글을 잘 정리 하시는지 글쏨씨가 부러울 뿐이네요 분발분발 해서 저도 좋은 글 좋은 글정리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블로그 무엇이 중요한가


전문성보다 편안한 정보가 중요하다

우선 내용이네요  블로그는 전문성을 뛰어야하는 분야는 아니에요 전 이걸 1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느끼게되는데 전문적이진 않아도 블로그 운영 충분히 가능해요 정해진 공식도 없답니다 이웃을 들러보면 일상이야기로도 충분히 인기있는 블로그가 가능한것같아요  하지만 그런 내용 사이사이엔 정보인듯 아닌듯한 정보들이 가득하답니다 제가 가장 잘못하는 부분인거 같아요 전문적인 내용도 좋지만 알아듣기 수월한 편한내용에 정보를 겸한다면 어떤 주제라도 괜찮습니다.

하나의 주제 억매이다보면 글이 금방 고갈된다


블로그 관리에 있어 하나의 주제를 정하고 꾸준히 글을 써낼 수만 있다면 전문 블로그 답게보이고  켄셉 잡힌 블로그로 금상첨화 일것이라  생각했는데 그게 쉽지 않아요 블로그를 한달 두달쓸요량이라면 가능하겠지만 지속적인 운영을 하려면 한가지 대주제로 운영하기가 여간 쉬운일이 아님을 알게됩니다.  예컨데 경제 ,돈 ,재테크 주제로 글을 쓰다보면 했던 이야기의 반복이 되기 쉽죠 경제 나 돈에 관한주제도 한달  쓰다보면 주제가 고갈되거든요  따라서 다양한 주제를 쓰되 자기만의 정리 방법 ,정보전달 방법 ,  글귀를 통을 한다면  그것 역시 훌륭한 블로그 포스팅이 될 수 있어요




1일 1포스팅도 좋지만 목적있는 글을 쓰는게 중요하다


1일 1포스팅 역시 지속적으로 블로그를 관리하는데 중요한 요소인것은 저역시 동의합니다 다만 유지가 상당히 힘들기도하고 1일 1포스팅하다보면 어느세 글쓰는 기계가 된것같은 느낌마저들고 이로써 쉽게 블로그 쓰기가 질리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합니다. 글이란것이 목적이 명확할때 좋은글도 써지고 정리도 잘된답니다.



어떤글을 쓸것인가? 어떤 기록은 남길것인가!


블로그는 내 생각의  또 다른창이죠 남들에게 내가 생각하고있는 일부의 사건을 공유하고 유용한 정보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남들을 따라할 필요없고 내가 하고싶은 남기고 싶은 이야기를 남기면 그것으로 이미좋은 기록이 되는것이 아닐까요.  지난 1년의 400개가 넘는 글을 작성해오면서 많은것을 느끼고 수정해 가야 할것같아요  그리고  블로그를 더욱 이웃이 넘치는 공간으로 변화하기위해 또 방법을 모색해야할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