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기록

투자 리스크 부담도 본인 책임

반응형
투자 리스크 부담도 본인 책임

요즘 뉴스들에서 가상화폐 관련 폭락과 관련해 국가 차원의 투자자 보호에 대해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네요.
한 가지만 집고 넘어갔으면 좋겠습니다.
투자에는 리스크가 항상 따라가기 마련이죠.
가상화폐가 제도화 공백을 틈타 많은 사람들이 투자에 리스크를 떠안고 있다는 보도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다만 이러한 기사들에는 포커스를 왜곡하는 기사들도 많은 것 같아요.

사실 국가가 제도화 속에서 투자자를 보호하는 것은 당연하죠. 하지만 아직 제도화되지 않은 가상화폐 시장에 투자를 자제하라는 국가적 메시지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투자하는 사람들 역시 옳다고는 할 수 없을 겁니다.
모든 투자에는 리스크가 발생합니다. 투자냐 투기냐를 정의하고 싶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돈을 투자처라고 생각되는 곳에 돈을 맡길 때에는 분명 그 투자에 가치가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투자했을 테니까요 가상화폐든 주식이든 나름의 판단하에 자신에 자산을 갈아넣는것이기에 어느쪽이 옳은 투자이고 그른투자인지는 정의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투자냐 투기냐는 그래서 중요한 건 아닙니다.
하지만 그 투자 투기의 책임은 본인이 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쉽게 결정한 용기는 때론 쉽게 망한다.

많은 다수의 사람들은 이에 해당되지 않겠지만
일부에서는 가상화폐 제도화에 대한 국가 책임에 대한 기사를 왜곡해 제도화하지 않은 정부 때문에 손해를 봤으니 정부가 책임져야 한다는 논리를 가지고 이야기합니다. 이건 분명 잘못된 것이죠.
남들을 따라 했건. 어떤 솔깃한 속삭임에 넘어가서 투자했건 그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이 지는 겁니다.

그만큼 제도화되지 않은 시장에서 큰 이득을 취하려 투자를 했다면 손실이든 수익이든 자신이 책임을 지는 것이죠.용기란 걸 쉽게 낸 것에 대한 대가입니다.

#하이 리스크 (High Risk)
#하이 리턴(High Return)

하이 리턴(High Return)은 긍정적일 수도 있고 부정적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하이 리턴(High Return) 투자에는 쉽게 용기를 내면 쉽게 망할 수 있는 법 용기를 아껴야 합니다.
투자는 냉철하고 신중하게 가장 안전하게 자신의 방법을 꾸준히 찾아가야해요

운에의한 투자성공이 나에게도 일어날것 이라는 기대는

과감히 버리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