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기록

보유주식평가:삼성전자,삼성SDI,네이버,현대차,SK바이오사이언스

반응형

삼성전자 반도체 호황 언제부터반영될까?

삼성전자의 반도체 호황은 언제 반영될까요?
작년연말만하더라도 곧 슈퍼 사이클에 주가가 기대감을 모았지만 아직까지 82,000언저리에서 박스움직임을 보이고 있네요 얻그제 8만원 깨진상황에 조금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그래도 믿고가는 삼성전자라 생각하며 투자를 꾸준히 늘려가고 있답니다.
주가가 떨어져도 배당이 깡패급인지라
많이 오르지 않아도 견딜만하네요전문가들은 이번에는 3분기즘하여
랠리를 예상하는만큼다시한번 믿어봅니다


삼성SDI,네이버 실적이 아쉬워


삼성 SDI와 네이버는 실적이 이번분기 조금 아쉽네요

삼성Sdi의 경우는 아직까지 맞당한 투자전략이 뚜렷하지 않고 전고체에 많은 연구인력비를 투입하고있다지만 소송을 끝낸 LG화학이나 Sk이노베이션의 2차전지 광폭횡보에 비해 너무 조용해요 삼성SDI도 먼가 실적을 가속화할만한 이슈가 아쉽네요



네이버는 반면 각종 합병과 라이버커머스 확장 등으로 시장을 점차 확대해가는 적극적횡보를 보이고 있습니다.ai투자도 본격적으로 진입중이구요 이번 1분기 실적이 전분기보다 줄긴해서 실적에서 아쉬움을 남겼네요
네이버는 사실 별걱정없습니다.
전분기대비 실적 -0.9이긴해도 연도대비는 29.8%상승하고있고 ESG 경영에 개벙적이기도하고
왓패드인수를위해 지분처분도 진행된다하니
해외컨텐츠 산업으로의 사업확장에 주목해도 충분해보입니다.



현대차 ,Sk바이오사이언스 워밍업

현대차는 굴직한 차량 사후관리비용은 어느정도 주가에 반영된것같네요 결함으로인한 사후관리비용이 커서 걱정했는데 22만원선에 안착해 보합조정을받고 있는모습이네요
아직까지 아이오닉5가 크게 전기차시장에서
앞서가진 못한것같습니다.
디자인도 살짝은 아쉽고 주행거리역시 만족감을주긴
시간이 좀 더 필요해 보입니다.
그래도 탄탄한 실적이 받쳐주니 시간이 문제라 생각하구요.

SK바이오사이언스역시 따상이후
백신관련 생산시설과 노바벡스 생산기술이전등
호재가 계속되고있네요
우리나라역시 바이러스 백신제조기술에
관심이 커지고있는만큼
앞으로도 좋은 전망이 예상되네요
역시 바이오분야는 유통도 유통이지만
생산이 꽃이라봅니다
바이오 시밀러 뿐아니라
R&D에도 힘을 실어야겠네요




반응형